전도특공대, 꿈자람부!

영은뉴스

전도특공대, 꿈자람부!

글: 박선민 전도사(꿈자람부)

  • 등록 2025.06.22 12:35
  • 조회수 280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12)

 

통신원3_69.jpg

 

예수님을 믿고 구주로 영접하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는 특권과 기쁨이 주어집니다. 귀하고 소중한 것을 발견하면 사랑하는 사람과 나누고 싶어지는 것처럼,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는 이 복된 삶은 나만 누릴 수 없는 선물입니다. 아직 이 선물을 알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예수님을 전하고,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는 기쁨을 함께 누리기 위해, 우리 꿈자람부 아이들은 이번 여름, 4주간의 말씀 교육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전도특공대로 훈련받고 세상으로 출동하려고 합니다!

 

7월 한 달 동안 꿈자람부는 히즈쇼 <복음전도학교> 교재를 활용하여 복음을 제대로 이해하고, 그 은혜를 새롭게 경험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1주 차에는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을 알고, 2주 차에는 우리의 죄를 깨닫고 하나님의 용서를 체험합니다. 3주 차에는 십자가 사랑, 유일한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4주 차에는 예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의 자녀로 복음을 전하며 살아갈 것을 결단합니다.

 

말씀 교육과 함께, 아이들은 전도 대상 친구를 정하고,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카드에 친구에 대한 소개를 작성해 제출합니다. 또한, <어린이 4영리 전도지>를 활용하여 복음을 전하는 실습도 진행합니다. 첫 번째 실습에서는 8개 조로 나뉘어 부서 밖으로 나가 교회 어른들(집사님, 장로님, 전도사님, 목사님 등)께 직접 복음을 전해보는 연습을 합니다. 두 번째 실습에서는 부서 안에서 다른 어린이나 선생님에게 복음을 전하는 연습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전도 대상 친구에게 줄 작은 선물도 아이들이 직접 포장하며 정성을 담아 준비합니다.

 

이렇게 복음 전도를 실습해본 아이들은 이제 자신의 삶의 자리로 나아가 전도 대상 친구에게 복음을 전하고, 직접 준비한 선물을 건네며 가정 심방의 자리로 초대합니다. 초대가 이루어지면, 교역자와 교사가 해당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꿈자람부 어린이, 그리고 그 어린이가 전도한 친구와 함께 예배를 드리고 교제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꿈자람부 교사들은 이 계획을 함께 나누고, 뜨겁게 기도하며 우리를 통해 놀랍게 역사하실 하나님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꿈자람부 아이들이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는 기쁨을 누릴 뿐 아니라, 그 기쁨을 전하는 복음의 통로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기도합니다. 이번 여름, 말씀 교육과 연계하여 이어지는 <어린이 가정 심방: 복음 더하기> 사역을 통해 복음의 생명력을 경험하고, 잃어버린 영혼들이 주님 품으로 돌아오는 은혜의 열매가 맺히기를 소망합니다. 사랑하는 영은의 성도님들께서도 이 행복한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과 기도로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한 영혼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깨닫는 은혜가 우리 모두에게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통신원3_7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