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부부의 원리, 사랑과 존경
글 | 최광주 목사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면서 우리 영은교회 모든 권속들의 가정이 회목동}고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 힘쓰고 노력해야 합니다. 사랑과 존경, 섬김과 배려 없이 그냥 행복해지지 않습니다. 가정 이 행복하려면 먼저 부부관계가 좋아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이혼율은 세계에서 높은 편에 속합니다.
부부상담의 전문가인 에머슨 에거리치박사는 「사랑과 존경(그 여자가 간절히 바라는 사랑, 그 남자가 진심으로 원하는 존경)」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이자 2005년 "골드메달리언 "과 "올해의 책’’을 수상했습니다.
에거리치 박사는 이 책에서 사랑과 존경으로 부부 관계를 해석하는 작업은 기본적으로 세 가지 주기,
즉 악성 사이클, 활력 사이클, 상급 사이클이 있 다고 말합니다. 악성 사이클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사랑이 없으면 아내는 존경하지 않는다.
존경이 없으면 남편은 사랑하지 않는다’'입니다. 사랑받지 못한다고 느낀 아내는 촌경하지 않는 태도로 남편 을 대하고, 존경받지 못한다고 생각한 남편은
다시 사랑 없는 태도로 아내를 대합니다. 이런 식으로 악성 사이클은 계속 악화되어 갑니다.
저자는 이 악성 사이클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성경에서 발견했는데 바로 에베소서 5장 33절 말씀입니다.
“너희도 각각 자기의 아내 사랑하기를 자신같이 하고 아내도 자기 남편을 존경하라” 즉, 남편은 조건 없이 아내를 사랑해야 하고 아내는 건 없이 남편을 존경해야 합니다.
저자는 악성 사이클을 꼼짝 못하게 하는 좋은 방법이 바로활력 사이클인데, 이 활력 사이클을 요약 하면 ‘‘남편의 사랑은 아내의 존경을 불러일으킨다.
아내의 존경은 남편의 사랑을 불러일으킨다.”는 것 입니다. 이 사랑과 존경 원리를 실행하는 부부는 활력 사이클에 오르게 됩니다.
또한 저자는 활력 사이클만으로 충분하지 않을 때가 있다고 말합니다. 남편이 아내를 조건 없이 사랑하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아내가 존경을 보이지 않을 때가 있고,
아내가 아무리 남편에게 조건 없는 촌경을 보여도 남편이 사랑을 보이지 않을 때가 있기 때문에, 바로 이런 경우에 필요한 것이 상급 사이클이라고 소개합니다.
상급 사이클은 요약하면 “아내의 존경과 상관없이 남편은 아내를 사랑한다. 남편의 사랑과 상관없이 아내는 남편을 존경한다.” 입니다.
상급 사이클은 아내가 얼마나 촌경히는지와 관계 없이 아내를 사랑하는 남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남편이 얼마나 사랑하는지와 관계없이
남편을 존경 하는 아내도 하나님이 기뻐하신다는것입니다.
사랑과 촌경으로 부부관계를 회복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 하나님이 처음 창조하신 가정의 기쁨을 회복하는 영은교회 믿음의 권속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2025 동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