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나누는 부활의 기쁨, '부활절 커피 나눔'

영은뉴스

이웃과 나누는 부활의 기쁨, '부활절 커피 나눔'

글: 신요한 목사

  • 등록 2026.04.26 10:31
  • 조회수 193

통신원3_6.jpg

 

통신원3_9.jpg


사망 권세를 이기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맞이하여 영은교회는 그 위대한 기쁨을 지역 사회와 함께 누리고자 인근 카페에서 따뜻한 '커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부활주일 주간인 47()부터 10()까지 4일간 이어졌다. 가젤커피(에이스하이테크시티 3), 커피사피엔스(양평자이비즈타워), 블루샥커피(양평역), 메가커피(월드메르디앙) 등 지역 카페 네 곳과 협조하여, 매일 한 곳씩 순회하며 교회 주변의 직장인과 주민들에게 약 500잔의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였다.

 

2021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온 이 뜻깊은 행사는 주변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작은 기쁨을 선물하려는 목적을 지니고 있다. 올해도 많은 직장인과 시민들이 발걸음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음료를 받아 가며 부활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특히 각 카페에서도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음으로 동참해 준 덕분에 교회와 지역 상권이 서로 윈윈(win-win)하는 아름다운 상생의 장이 되었다.

 

커피 나눔은 교회의 문턱을 낮추고 기독교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변화시키는 동시에 교회를 자연스럽게 소개하는 기발하고 효과적인 복음의 통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앞으로도 영은교회는 지역 사회와 주변 이웃들에게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과 사랑을 꾸준히 전할 계획이다. 선한 영향력으로 세상을 아름다운 복음의 색으로 입혀나갈 수 있도록 성도들의 지속적인 기도를 소망한다.

 

통신원3_10.jpg